실미도샤수학공지사항

얼리버드반 공지사항

작성자
us060912
작성일
2021-01-22 21:27
조회
145

얼리버드반 공지사항…

어머니 안녕하세요. 실미도샤수학학원 원장입니다. 일찍 온 학생도 있고 늦게 합류한 학생도 있지만 얼리버드수업이 시작한지 벌써 3주째가 지났습니다.
3주간 얼리버드를 하면서 여러가지 변화가 있지만 우선, 제가 얼리버드가 없는 날에도 7시면 눈이 떠여진다는 겁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도 이제 7시면 눈이 떠진다고 합니다.

얼리버드반을 시작할 때, 9시, 10시에 시작하면 안되느냐, 10시에 가서 2시간만 하면 안되냐, 주 3일만 할 수 없는냐? 많은 요구들이 있었지만, 8시를 고수하였습니다. 그만큼 의지가 있는 학생이 오라는 뜻이었습니다.

현재 20여명의 학생들이 얼리버드반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만 한명도 그만두지 않았습니다. 또한 미리 통보된 결석외에는 아무도 결석도 하지 않고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학생들도 피곤하지만 아침공부에 대해 보람이 느끼고 있기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학생들이 정말 대견합니다.^^

얼리버드반 운영에 대하여…

얼리버드반 학생들은 시작할 때 제가 직접 상담을 합니다. 상담을 통해 학생의 수준과 진도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맞게 한 달, 두 달의 학습 계획을 정했습니다. 그리고 매일 매일 학생은 학습 다이어리에 하루 공부량을  적고, 마칠 때는 제가 한명 한명 공부한 양을 체크합니다.

저 포함 선생님 2명이 학생들을 관리하고 있으며, 앉아 있지 않고 계속 강의실을 돌아다니면서 분위기 조성과 질문을 받아주고 있습니다. 특히 공부하는 과정 중에 학생이 특정 부분이 약하면, 관련 프린트물를 뽑아주고, 단원이 끝나면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실력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위해 사탕, 졸음깨는 껌, 스프, 과자 등 간단한 간식을 준비하여 당 보충 및 소소한 즐거움에 공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는 학생들이 보내놓고 4시간 동안  공부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 하실 줄 앎니다.  아마도 어떤 분은 생각보다 공부량이 적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겠고, 또 어떤 분은 생각보다 많은 양을 해왔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한 가지 강조하고 싶은 점은 학생들의 공부량은, 학생들이 4시간동안 졸지도 않고, 화장실도 2~3번만 가면서 계속 공부한 양입니다. 양이 적다고 생각되는 학생은 난이도가 높은 문제를 풀었거나 아니면 실력이 낮아서 그럴 것입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4시간을 해도 저정도 양인데, 학기 중에는 하루 많아야 2~4시간 공부하고 또 시간에 국영수를 나눠서 했을텐데, 그동안 수학 공부 양이 얼마나 적었는지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얼리버드반 효과에 대하여…

앞서 말씀드렸듯이 한명도 그만둔 학생이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결석도 없고, 수업시간에 조는 학생도 없습니다. 모두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아침 일찍 공부 하는 것에 대해서 어떠냐라고 물어보았더니,

1. 혼자 할 때보다 실제 공부량이 많다.

2. 집중이 잘된다.

3. 오후에 다른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좋다.

4. (아침일찍)어두울 때 나올 때 뿌듯하다.

5. 평소 내가 얼마나 공부량이 적었는지 상대적으로 깨닫는다.

등등 긍정적인 대답을 많이 합니다. 개학을 하면 아마도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리라 생각이 들지만, 열심히 공부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잘 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와 아울러 자신을 한번 더 돌아보는 계기는 된다고 생각이 됩니다.

남은 기간도 학생들이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신경쓰겠습니다. 믿고 보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전화를 주시고, 혹시 받지 않으면 문자를 남겨주시면 제가 전화를 늦더라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1. 코로나가 의심될 경우, 학원에 통보해주시고 학원에 보내지 말아주세요.
  2. 결석과 지각을 절대 안하도록 해주십시오.
  3. 아침을 먹고 올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